출시 이후 30년 넘게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동화약품의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은 어린이들의 생활안전 의식 제고와 건강한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자사 캐릭터 ‘동화패밀리’를 주인공으로 한 3D애니메이션인 ‘동희는 궁금해’를 제작해 영유아가 생활건강에 필요한 상식을 보다 쉽게 익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극으로 어린이 생활안전 수칙을 전달하는 ‘후시딘과 함께하는 유치원 생활안전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후시딘은 국내 유소년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0년부터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을 후원하고, 그 일환으로 매년 ‘홍명보 축구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서울 및 경기 지역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 약 300~400명이 참여하며, 홍명보 전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 지도 아래 경기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넥센히어로즈와 함께 어린이들의 쾌적한 프로야구 경기 관람 환경 조성을 위한 ‘후시딘과 함께하는 안전캠페인’도 운영 중으로, 고척스카이돔에 어린이용 안전 헬멧 200개와 글러브 100개를 배치하여 관람객 누구든 무료로 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어린이 돕기 기금 마련
후시딘은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후시딘 상처공감 다이어리’가 제약업계 최초로 누적 팬 수 10만 명을 돌파함을 기념하기 위해 소비자 참여형 나눔 활동으로 ‘상처 후~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좋아요’ 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였다.
조성된 모금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국내 아동 복지 개선을 위한 지원금으로 기부되었다.
활명수는 2013년부터 매년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하며 그 수익금을 활명수의 사회 공헌 활동인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물부족국가에 깨끗한 물로 기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식수 정화 사업, 우물 설치를 지원하며 깨끗한 물을 전달하고 있다. 2018년에는 대한적십자사에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을 전달해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식수 공급시설 건립과 위생 교육 활동을 도왔다.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시행
동화약품은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와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헌혈증 기증을 약속하는 헌혈 약정식을 체결하였으며, 본사와 충주공장에서 헌혈을 진행하였다.
올해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기부식에서는 임직원의 헌혈 참여로 모은 헌혈증을 기부하기도 했다. 동화약품은 매년 지속적인 헌혈 참여를 통해 활명수의 생명 존중, 생명 구호의 개발 정신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