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이 K-뷰티 DNA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제2기 연세 글로벌 뷰티 최고위 과정’을 오는 9월 20일 시작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뷰티 산업 환경분석 △뷰티 산업과 경영 △뷰티 비즈니스 △인문·교양 △원우행사 및 해외 워크숍 5모듈로 짜여져 있다.
특히 뷰티 분야의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전세계를 사로잡을 ‘Hot Beauty Item’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들을 수 있다.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해 화장품, 미용, 헤어, 네일아트, 피부 등 뷰티 관련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 교수진이 강의한다고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측은 밝혔다.
이 과정의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이태규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교수는 “한류 열풍과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이슬람, 미국 등 선진 시장까지 ‘코리안(K)-뷰티’에 열광하는 바로 지금이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을 발전시킬 발판을 마련할 시점”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개설한 취지를 설명했다.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건강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받는다.
또한 연세대학교 정기 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등을 이용 할 수 있다. 교우회에서는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9월 2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8년 5월 30일까지 두 학기이다. 매주 수요일 저녁 5시 50분부터 9시10분까지 저녁 포함 2개 강연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60명.
모집 대상은 뷰티 관련 공·사 기업체 임원 및 경영자, 미용·화장품 생산 및 유통 관련 기업, 건강·다이어트 제품 생산 관련 기업, 네일아트·코디메이크업·뷰티 전문매체·향수 등 뷰티 관련 기업 종사자 및 예비 CEO 등이다.
강의는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수료생은 연세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는다. ‘제2기 뷰티 최고위 과정’ 원서 마감일은 오는 9월 13일까지.
한편, 지난해 9월 시작해 올해 1월 마무리된 제1기 과정에는 서비스, 제조, 유통 등 뷰티 관련 CEO 55명이 수료했다.
제1기 과정 중 홍콩 ‘COSMOPROF 2016’ 참관을 겸해 진행된 해외 워크숍은 수강생에게 큰 호평을 얻었다. 한 원우는 “글로벌 뷰티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었으며, 실제 사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를 얻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