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체인 휴베이스(대표 김성일, 김현익)가 최근 성이바이오(대표 전통규)와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이바이오와 휴베이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약국 유통 판매에 집중할 예정이다.
양사는 1차로 비오타민 면역키즈, 비오타민 석류콜라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앤 C bomb 제품을 선보인다. 이어 2차로 블루베리 석류콜라겐 구미젤리, 이뮨알로에 스틱 비타앤 C 플러스 1,000mg, 브레인스토밍 포스파티딘세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약국 직능을 발전시켜 약사와 소비자에게 다각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베이스와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제조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성이바이오의 비슷한 취지에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성이바이오의 바이오블(Bioble)은 Bio+able, Buy+able 등 중의적인 의미로 사용 가능하며, 비타앤과 비오타민을 포괄하는 Company Identity이다.
성이바이오는 2020년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KGMP) 인증을 획득했으며, 의약품 생산 시설에서는 정제 및 캅셀 다층정 정제를 생산할 수 있다. 또한 LAB 설비, Pilot 설비,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어 연구개발 시 스케일업 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 건강기능식품 우수제조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았다.
휴베이스는 620명 회원 500개 회원 약국을 보유한 약국체인으로 휴베이스몰을 통해 회원들이 다양한 약국 제품을 주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성이바이오 전통규 대표는 “천연물 소재 및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위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이를 토대로 지난해 8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연구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2021년 개별인정형 제품을 포함한 20여가지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휴베이스 유통 담당 허용성 이사는 “성이바이오와 협업을 통해 휴베이스몰에 더욱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해 휴베이스 회원 약국들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