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자사의 감염병 통계분석을 위한 프리미엄 플랫폼 ‘SG STATS’가 지난 29일 진행된 제18회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웹 어워드 코리아 2021(WEB AWARD KOREA 2021)’에서 의료서비스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SG STATS는 지난 3월 런칭한 PCR 검사 결과 분석 및 데이터 통계 플랫폼으로 연령, 성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른 실시간 감염병 추세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변이 조합을 포함한 복합 감염 및 유병률을 시각화하여 새로운 질환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여기에 씨젠 전 제품의 질병 진단 결과에 대한 빅데이터를 연구자가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시각화하여 쉽고 빠른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SG STATS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시각화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에 씨젠 관계자는 "전 세계 전문가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추후 감염병 진단 연구를 확장할 수 있는 씨젠의 글로벌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씨젠 글로벌 마케팅 센터 정성미센터장은 “씨젠의 SG STATS는 감염병에 대한 다양한 진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된 데이터로 제공함으로써 파트너사 및 관련 전문가들의 분석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며 “SG STATS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씨젠의 고객 친화적 글로벌 커뮤니티의 첫걸음을 마련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씨젠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현재 운영중인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에서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들과 최고 대상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