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스트레칭 아나토미 3판 개정

해부학적으로 쉽게 배우는 스트레칭

기사입력 2021-06-04 17:11     최종수정 2021-06-04 19:16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규칙적인 운동의 효과는 잘 알려져 있지만, 유연한 관절과 규칙적인 스트레칭 또한 최적의 건강유지 및 신체활동의 효율성 증진에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사람들은 의외로 찾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운동 전‧후에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스트레칭은 유연성, 체력 및 근력을 개선하고 운동경기력을 향상시킨다. 게다가 스트레칭은 근육통증이나 근육긴장을 감소시키고, 부상을 예방하거나 부상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일상생활 속 꾸준한 스트레칭 운동은 유연하고 강한 몸매를 가꿔줄 뿐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고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생활에 활력이 넘치도록 해 준다.

전 세계적으로 45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스트레칭 아나토미’는 마치 엑스레이로 투시하는 듯 선명한 해부그림을 통해 스트레칭을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운동 중인 근육을 컬러판 그림으로 보여줄 뿐 아니라 운동자세가 변화함에 따라 강조되는 근육이 어떻게 변화되고, 동작의 난이도는 어떻게 변화되는지, 그리고 응용운동이 안전성과 효과를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등을 소상하게 알려주고 있는 것.

스트레칭 지침 섹션에서는 모든 운동의 과정 및 효과와 함게 안전을 위한 고려사항들과 수준별 응용운동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3판 개정 ‘스트레칭 아나토미’에는 스트레칭 운동의 기본 배경과 이러한 운동에 대한 기초정보를 보완한 가운데 11가지 새로운 스트레칭이 추가됐다.

예를 들면 제 2장에 추가된 발과 발목을 위한 4가지 새로운 스트레칭은 특히 오랫동안 앉아 있을 경우 발에서 생기는 문제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 7장에는 어깨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돕기 위해 3가지 정적(靜的) 스트레칭과 1가지 동적(動的) 스트레칭이 추가되어 있다.

제 10장에는 유연성과 가동성을 증가시켜 일상활동의 수행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고, 하주 종일 앉거나 서 있는 사람들을 위한 스트레칭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제 11장 스포츠 종목별 프로그램에는 3종의 새로운 스포츠를 위한 스트레칭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스트레칭 아나토미’는 처음부터 읽어도 되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골라서 읽어도 지장이 없도록 편집됐다. 또한 이 책은 체육, 의학, 간호학, 물리치료, 스포츠 마사지, 에어로빅, 무용, 육상, 구기(球技), 보디빌딩 등 전공에 맞게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일반인들도 일상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엉덩이 긴장, 동결견, 목의 가동성 제한, 다리경련, 관절염 또는 전반적으로 근육통이 자주 일어나는 사람들이 ‘스트레칭 아나토미’에 나와 있는 규칙적인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따라할 경우 몸의 움직임과 건강이 개선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동저자 중 한사람인 아놀드 G. 넬슨(Arnold G. Nelson) 박사는 미국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 운동학대학원 교수이자 미국 스포츠의학회(ACSM) 회원이다. 스트레칭이 근육 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분야에서 최고 권위자 가운데 한사람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유연성 연구의 선도자이다. 텍사스대학 오스틴캠퍼스에서 근육생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또 다른 저자인 주코 코코넨(Jouko Kokkonen) 박사는 미국 브리검영대학교에서 운동생리학으로 학위를 취득한 후 같은 대학에서 운동과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30여년 동안 해부학, 운동학, 운동생리학 및 체력관리를 가르쳤고, 육상코치를 역임하기도 했다. 스트레칭의 급성‧만성효과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공동역자들은 한국체육대학교 운동건강관리학과 오재근 교수,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이자 재활의학과 전문의 이종하 박사, 상지대학교 한의대 겸임교수 및 도담한의원 원장 한유창 박사 등이다.

오재근 교수는 대한스포츠한의학회 명예회장, 아시아배구연맹 의무위원, 대한배구협회 의무위원 등을 맡고 있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한의학 박사이자 고려대학교 체육대학원을 졸업한 이학박사이다.

이종하 교수는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한체육회 의무분과위원, 대한축구협회 의무분과위원, 한국야구위원회(KBO) 반도핑위원회 위원장, 태릉선수촌 의무실장, 애틀란타 및 시드니 올림픽 한국선수단 주치의, 평창 동계올림픽 의무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유창 원장은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석사이자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 및 동 대학원을 마친 한의학박사라는 이채로운 경력의 소유자이다.

4×6배판 변형 (180×254) 277페이지, 가격 2만3,000원
도서출판 푸른솔 刊 ‧ Tel: 02-704-2571 / E-mail: bookpark@chol.com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인터뷰]“척추 수술 환자 좋은 예후,수술 후 통증 관리가 핵심”

일반적으로 수술 환자들은 수술 후 통증을 불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2020한국화장품기업총람(기업용...

2020한국화장품기업총람(기업용...

“한국화장품기업 모든 정보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