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서금의학개론

저자 유태우, 고려수지침 발표 40주년 기념 출간

기사입력 2014-08-06 14:45     최종수정 2014-08-06 16:03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지난 1975년 처음으로 한국에서 발표되어 성장을 거듭해 온 고려수지침과 서금요법의 모든것을 한곳에 집대성한 '서금의학개론'(저자 유태우)이 최근 발간됐다.

이 책에서 서금의학은 고려수지침에서 발전된것으로 한국의 독특한 새로운 의학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고려수지침은 유태우박사에 의해 발견, 창시됐으며 전래적인 침구술과는 달리 손에서만 상응요법으로 14기맥혈을 발견하여 당시까지 없었던 가장 잛고 가는 수지침을 개발하여 1mm 정도 자극하는 방법이다.

서금의학은 음양맥상의 조절을 통해 대뇌 혈류를 조절시켜 대뇌기능을 정상화 활성화하고 자율신경계를 조절을 통해 장부와 각 기관의 기능을 조절시켜 인체스스로 질병을 회복하며 급성과 아급성 그리고 만성질환 고질적인 질환까지 낫게한다고 한다.

저자는 그동안 고려수지침을 시작으로 간접온열요법인 서암뜸과 자석요법, 기마크봉요법, 반지요법, 전자빔자극법, 염파요법, 기감요법, 수지침요가법, 염기요법, 등 동양의학에 없었던 다양한 방법과 기구들을 개발 질병예방과 치료에 활용해 왔다. 

또 수지침과 관련된 자극위치도 상응부위, 14기맬 345개 자극점, 새로운 14경과 404개 경혈, 중금경, 중기맥혈 등을 개발하기도 했다.

기본이론도 장부론의 응용법인 대립과 오활론, 상합전병 법칙론의 이론을 발견하였고 독특한 장부이상을 판단하는 음양맥짐법의 연구개발, 삼일체형의 개발, 운기체형의 연구개발 수지력테스트법과 아큐빔의 구별법, 요골근압진법, 진동장의 측정법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저자는 이같은 의술과 방법들을 통칭하는 것이 서금의학이라고 말하고 서금의학은 순수한 한국적 의술이라고 말한다. 

서금의학의 핵심은 대뇌혈류를 조절하는것이며 이것은 곧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분야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질병은 자율신경부조화에서 발생하므로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기능이 서금의학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책의 저자인 유태우박사는 "서금의학은 동양의학이 아니며 한국의 독특한 새로운 의학으로 기존의학들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앞으로 서양의학의 장점과 서금의학의 장점이 합쳐질 때 가장 이상적인 의학이 될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유 박사는 앞으로 국민과 세계인의 질병예방과 치료를 위해 서금의학이 널리 이용되고 발전할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서금의학의 특징인 부작용과 후유증, 위험과 고통이 거의 없이 안전하게 많은 질병을 낫게하는 이론이 곧 서금의학 이론이라고 강조했다.

'서금의학개론"은  419P, 4※6배판, 양장제본, 정가 80.000원.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A형 간염 백신 기반 ‘고효율 백신 생산 플랫폼’ 구축"

한국의 강점과 혁신을 활용해 국제보건을 위협하...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Pharmaceuticals in korea 2020

Pharmaceuticals in korea 2020

약업신문은 최근 영문판 ‘Pharmaceuticals in korea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