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D-코자

기사입력 2002-10-30 16:54     최종수정 2006-10-24 15:35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MSD의 COZAAR(성분명:로사르탄)는 최초의 안지오텐신 II길항제다. 같은 약물군 제품인 HYZZAR(r)와 함께 이 약물군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약물로, 현재 1,200만명의 환자들에게 처방되고 있다. 특히 4,500종 이상의 출판물에서 주제로 다루어질 정도로 안지오텐신 II길항제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다.

 코자는 매우 선택적인 작용기전, 우수한 내약성 및 다른 항고혈압 약제와 비교할만한 효과적인 혈압 강하작용을 갖고 있다.

 `LIFE'(고혈압에서 결과 변수감소에 대한 로사르탄의 효과)와 `RENAAL'연구는 코자의 심혈관계 사망 및 질환의 복합위험 감소, 2형 당뇨병환자의 말기신장질환 위험 감소효과를 입증한 대표적인 연구.

 스칸디나비아·미국 및 다른 나라에서 고혈압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해야 할 9,193명의 환자(고혈압 및 좌심실비대환자)가 참여, 고혈압환자를 대상으로 한 가장 대규모 임상시험인 라이프연구 결과 환자들이 심장혈관 질환 및 사망의 복합위험을 감소시키도록 도움을 주는데 있어 입증된 표준혈압약제에 대해 우위를 보여준 최초의 약제로 나타났다. 이전까지는 베타차단제 및 이뇨제를 통한 혈압감소가 심장발작 및 뇌졸중 등과 같은 심장혈관질환 및 사망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치료제로 여겨졌다.

최초·최다 처방 안지오텐신 Ⅱ길항제
선택적 작용기전, 우수한 내약성 특징


 이 연구에서 코자는 표준혈압약제와 비교시 복합적 위험을 13%까지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 코자는 이 연구에 참여한 환자에게 나타나는 뇌졸중의 위험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기존의 표준치료와 비교해 뇌졸중에 있어 25%의 감소를 보인 것.

 심혈관계 사망, 치명적이거나 치명적이지 않은 심장발작은 표준혈압약제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RENAAL연구에서는 코자가 당뇨병성신장병증을 갖고 있는 제 2유형 당뇨병환자에게 있어 말기신장질환(투석 및 이식)의 위험을 28%까지 유의하게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자 복용시 경제적 측면에 대한 평가 결과 코자가 환자들이 ESRD(투석이나 신장이식술을 시작하는 상태)를 앓는 날의 수를 상당히 감소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약 3.5년 동안 코자치료를 한 결과 ESRD환자 한 명당 질환을 앓는 기간이 33.6일 정도 감소됐고, 4년간 치료했을 때 46.9일이 감소됐다는 것. 이는 치료받는 환자 한 명당 ESRD와 관련한 비용이 3.5년간 치료받을 경우 미화 5,152달러, 4년간 치료받는 경우 미화 7,191달러까지 절감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코자는 이뇨제의 복합제제인 COZARR PLUS , NU-LOTAN(일본 반유제약) 등의 이름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GLP-1 제제, 비만 동반한 당뇨 치료 최적 옵션될 것”

당뇨병 혹은 당뇨전단계에서 과체중을 동반한 환자...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Pharmaceuticals in korea 2020

Pharmaceuticals in korea 2020

약업신문은 최근 영문판 ‘Pharmaceuticals in korea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