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실 오픈…복약지도 편의 높여

기사입력 2001-11-01 16:26     최종수정 2006-11-16 16:55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재명약국(진안읍 군상리)

마이산이 보이는 진안읍 시장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재명약국(약사·이재명)은 노인과 시골주민들이 많은 지역적 특성상 환자가 품목을 선택하기보다는 약사가 약국용품 및 영양제 등을 찾아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재명약국은 매장에 오픈진열대가 없으며, 카운터를 기점으로 벽장진열을 하고 있어 고객들이 약사와 자연스럽게 상담한 후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약 25평형의 비교적 소규모 약국인 점을 감안해 출입문 양쪽 면에 통 면 거울을 부착해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연출했다. 그리고 환자와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조제실을 오픈, 환자가 직접 조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조제실 오픈은 복약지도 창구와 바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설계해 약사의 복약지도가 용이할 수 있도록 부각시켰다.

재명약국의 투명경영은 진열장에도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다. 일반약 및 건강보조식품 코너를 유리진열장으로 처리,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고려한 것. 이와함께 진열장 케이스와 판매대 분리가 가능해 효율적인 진열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재명약국은 이외에도 조제약봉투에 관내의료기관의 전화번호를 표기하거나, 주변 마이산 입구에 약국간판을 설치하고 있는 등 고객편의와 약국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고 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 크기 외형 보다 치료 역량에 초점 맞춘 병원운영 지향"

성심성의껏 치료(힐링, Healing)하는 병원이 되...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Pharmaceuticals in korea 2020

Pharmaceuticals in korea 2020

약업신문은 최근 영문판 ‘Pharmaceuticals in korea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