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키나

대웅제약/비염치료제

기사입력 2018-06-04 10:11     최종수정 2018-06-04 10:54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4일 국내 일반의약품 최초로 메퀴타진 성분의 복합 비염치료제 ‘코메키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메키나’는 항히스타민제인 메퀴타진과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슈도에페드린, 콧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벨라돈나, 항염 •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는 글리시리진산, 그리고 무수카페인을 결합한 복합제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항히스타민 복합제에 주로 사용되던 클로르페니라민, 디펜히드라민 등 항히스타민 성분 대비 졸음 부작용이 덜한 메퀴타진을 주성분으로 하면서, 동시에 무수카페인을 추가해 비염치료제의 졸음 유발을 최소화했다. 또 슈도에페드린, 벨라돈나, 글리시리진산을 함유, 알레르기성비염 이외 코감기 같은 비알레르기성비염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송하나 대웅제약 코메키나 PM은 “ 2018년 매출 10억원 달성을 시작으로 2020년 국내 비염약 No.1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최근 몇 년간 광고없이 발매 첫 해 매출 10억을 달성한 경구용비염약 제품은 없었기에 올해 목표 달성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2017년 IMS데이터 기준 일반의약품 경구용 비염약 시장은 약 200억원 규모로, 대웅제약은 그동안 소비자들의 충족되지 못했던 니즈를 공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단기간 내 국내 비염약 시장 선두주자로 자리잡는다는 계획이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관상동맥증후군서 LDL-C 적극 강하 필요…하한선 없다”

최근 한국의 허혈성심장질환 사망률은 OECD 국가 중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

생약이 가지고 있는 성분의 약리작용을 근거로 방제를 ...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