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신간안내

누구나 알기쉬운 한약제제 길라잡이

류형준약사 지음,

기사입력 2016-06-22 14:47     최종수정 2016-06-28 15:34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인천에서 예스킨약국을 경영하는 류형준 약사가 최근 누구나 알기쉬운  한방입문서 '한약제제 길라잡이'를 출간했다.

류 약사는 이 책에 대해 한 번 읽으면 한약제제를 알수 있고, 두 번 읽으면 한약제제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세 번 읽으면 한약제제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 생긴다고 간략히 설명했다.

저자는 누구나 알기 쉬운 한약제제 길라잡이에 대해 전통의학을 현대의학으로 재해석한다는 전제하에 연구하고 결론 지은 것들로서 전통한방 이론보다는 현대의학적인 관점에서 풀이하여 설명하였다고 했다.

또 전통의학을 쉽게 접하게 하기 위해 이미 제품화된 한약제제 중에서 자주 사용되거나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한약제제를 중심으로 강의범위를 정하고 강의의 실용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고 빠르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경질환에 응용할 수 있는 한약제제로 주제를 정했다고 했다.

이와함께 한약제제와 일반의약품을 상호보완적으로 병용하여 보다 나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추가적으로 인체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손쉽고 간단한 방법들을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함께 설명하고 있다고 정리했다.

류 약사는 "질병과의 싸움은 단순하게 질병과 약의 싸움이 아니다. 질병은 정상적인 생리활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상태이다. 쉽고 간단한 건강요법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여 스스로 질병과 싸워서 이기는 주체가 되게 하고 약은 그 싸움에서 유능한 원군이 되어 보다 확실하고 빠르게 이기도록 도와주는 것이다"라고 정의했다. 

류 약사는 중국의 등소평이 주창한 흑묘백묘론을 예로 들어 이 책자의 효용성을 강조했다.  즉 약학에서도 한약이든 양약이든 병을 잘 고치는 약이 최고의 약이고, 약학 실용주의에 따라 양약과 한약을 가리지 않고 좋은 약을 찾아서 활용할 줄 아는 약사들이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즉 '어떻게 하면 병을 잘 고칠 수 있을까?' 라는 관점에서 보면 양약과 한약의 구분이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필요한 약물이 인체에 어떤 효과가 있고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는지가 더 중요한 것이라고 했다 따라서 질병치료에 어떠한 약물이 필요한가를 고민하면 한약제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류 약사는 질병치료에 어떠한 약물이 필요한가를 고민하면 한약제제에 대한 공부는 필수이며, 의약분업시대에 의사의 처방전 없이 독자적으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효과적인 약물군을 얻는 것으로 약사들의 영역이 넓어지리라 기대한다고 했다. 

◉ 가격 : 20,000원
◉ 판형 : 신국판
◉ 페이지수 : 225p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김약사 추천 반대 신고

책구입은 어떻게 할수 있나요? (2017.11.09 23:31)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 1

등록

운영자
약업북몰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http://www.yakup.com/bookmall/ (2017.11.10 06:56) 수정 삭제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효과성-안전성-경제성 탑재 ‘패치형 결핵백신’ 개발 주도"

  한국의 강점과 혁신을 활용해 국제보건...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Brand Cosmetics of KOREA 2019

Brand Cosmetics of KOREA 2019

"2019브랜드북" 대한민국 화장품이 K-코스메틱의 이...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