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유방 확대술은 보형물뿐만 아니라 바디밸런스가 중요
편집부

재수술 확률 낮추는 유방보형물 선택법
유방보형물의 크기를 정할 때는 여성의 키와 흉곽의 넓이를 참고하게 된다. 키가 클수록, 그리고 흉곽이 넓을수록 큰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다. 물론 환자가 원하는 정도를 고려해햐 한다. 요즘은 소셜 미디어에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아서 환자들이 D컵, E컵을 원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정상적 유방에서도 그 정도의 크기는 매우 커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 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온라인에서 큰 것이 좋다고 채팅 하는 것과 실제의 수술과는 차이가 있는 것이다.
주로 많이 쓰이는 것은 실리콘 제재이다. 구축 반응을 줄이기 위해서 고안된 표면이 거친 타입은 최근 어 사용이 금지 되어있다. 따라서 매끈한 타입의 보형물이나 미세하게 거친 타입을 사용하고 있다. 그 형태는 둥근형, 물방물형이 있는데 최근 많이 사용되는 것은 형태가 자연스럽게 처지는 보형물 이다. 누웠을 때는 자연스럽게 펴지고 일어나서는 물방울 형태로 되는 보형물로 값이 비싼 것이 단점이다.
자연스럽고 흉터가 적은 수술법과 회복이 빠른 수술법

수술 후에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혈종이나 감염이다. 흔치는 않으므로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된다. 혈종의 방지를 위해서 배액관을 삽입할 수도 있다. 수술 후 통증은 근육 밑으로 박리했을 때가 가장 많은데 대개 1주일 내에 호전 된다. 수술 후에 구축 반응이 생길 수도 있다. 그 정도에 따라 1~4단계로 나누는데 매우 심해서 통증이 있거나 모양이 틀어지면 재수술을 하게 된다. 여러 번 수술 할수록 보형물 주위에 딱딱한 조직들이 생성 되어 구축이 일어난다. 마사지 등이 도움이 되며 약을 2~3개월 복용할 수도 있다.





오늘의 헤드라인
댓글 개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