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상훈 박사의 건강한 성형이야기

약업닷컴 홈 > 팜플러스 > 약사·약국

<2> 심한 눈꺼풀처짐 고민 ‘내시경이마거상술’ 대신 보톡스 맞으면 안되나요?

레알성형외과 한상훈 박사(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기사입력 2020-03-04 11:40     최종수정 2020-03-04 11:4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레알성형외과 한상훈 박사(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레알성형외과 한상훈 박사(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관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이마와 눈매다. 밝고 환한 이마, 또렷하고 단정한 눈매는 비즈니스 자리는 물론 일반 사회관계에서도 인상을 좌우해 그 사람의 성격까지 가늠하게 한다. 주변에 보면 유독 나이에 비해 늙어 보이거나 우울해 보이고, 주위에서 화났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되는 이들의 공통점도 여기에 있다. 바로 짙은 미간과 이마주름, 눈꺼풀처짐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가장 효과가 좋은 수술이 ‘내시경이마거상술’과 ‘쌍꺼풀 수술’ 이며,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 등이 있다. 각 시술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보톡스와 필러 6개월 효과, 눈꺼풀처짐 등 기능 개선 안돼
 

보통 이마나 주름에 깊게 패인 주름은 생활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많다. 자주 인상을 쓰게 되면 당연히 그 자리에 깊은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심한 눈꺼풀처짐이나 눈 주름도 마찬가지다. .시간이 흐르면서 상대적으로 연한 조직을 가진 이마와 눈가에서 노화가 시작되면 전체적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기 시작한다. 단순히 노안을 형성하는 것 외에도 눈꺼풀처짐이 심해지면 시야가 가려서 매우 불편해 진다.

보톡스와 필러 등의 주사 시술은 많이 대중화 되어 있고, 가격 부담도 적은 편이라 가장 손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눈가 주변에는 혈관과 신경이 많이 있어 보편화된 시술이라도 숙련된 전문가를 통하지 않으면 부작용을 초래한다. 또 필러는 깊게 파인 부위를 채우는 원리며 보톡스는 주변 근육을 마비시켜 움직이지 않게 하는 원리로 근본적 해결책이 아닌 단기적 완화에 가깝다. 비교적 젊은 층이나 정도가 미미한 상태에서 효과가 좋은 편이다.


눈꺼풀처짐 해결하는 쌍꺼풀수술과 내시경이마거상술의 차이
 

눈꺼풀처짐은 쌍꺼풀 수술 중 한 방법으로, 상안검 성형술이라고 부른다. 처진 부위의 피부와 조직을 절제해 내는 것으로 쌍꺼풀 보다는 눈처짐 개선이 우선적인 목표가 된다. 이 때 남성에서는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도 가능하며 여성에서는 쌍꺼풀을 만드는 게 보통이다. 중년 이후 쌍꺼풀의 크기는 매우 중요하다. 순한 인상을 원하면 라인을 작게 하는 것이 좋다. 눈꺼풀과 눈가에 주름이 특히 많은 경우는 특히 수술 후 인상이 강해 질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보다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내시경이마거상술이다. 이 수술은 눈썹을 포함한 이마 전체를 효과적으로 당겨 올려주는 수술이다. 큰 절개 없이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한다. 덮인 쌍꺼풀 주름, 눈가 주름, 이마와 미간 주름까지 개선되어 밝고 부드러운 인상이 된다. 절개선은 1.5cm 정도의 길이로 4~5개가 있으나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보이지는 않는다. 수면마취 하에서 수술하고 당일 퇴원하며 1주일 후에 실밥 제거한다. 출혈, 두피의 감각저하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붓기는 약 1~2주 정도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레알 성형외과) 한상훈 원장은 “보톡스는 근육조직을 이완시켜서 이마주름을 필 수는 있지만, 근육조직이 이완되면 상대적으로 피부조직은 아래로 처지게 된다. 이때 무엇보다 눈꺼풀이 처져서 시야를 가리는 기능적 문제가 발생한다면 미용을 목적으로 한 보톡스나 필러보다는 보다 근본적으로 늘어진 살을 위로 당기는 내시경이마거상술과 같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실시간 댓글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사람들 interview

"건강정책실, 질본청 승격·복수차관제와 함께 검토될 듯"

현재까지 논의 진행중…자살·마음건강 등 정신건강 ...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의약정보 더보기

약업북몰    신간안내

Brand Cosmetics of KOREA 2019

Brand Cosmetics of KOREA 2019

"2019브랜드북" 대한민국 화장품이 K-코스메틱의 이...

이시각 주요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