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MS제약,‘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펼쳐

독거 노인들에게 직접 김치 배달하며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 나눠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기사입력 2014-11-20 13:21     최종수정 2014-11-20 13:34

한국BMS제약(사장 김은영)은 지난 14일 서울 중랑구 지역의 소외된 독거 노인들에게 겨울철 부식인 김치를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BMS제약 김은영 사장을 비롯한 35여명의 임직원들은 중랑구 한신공원에 모여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고 중랑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심정영) 소속의 독거 노인 총 48 가정에 10kg 가량의 김장김치와 쌀 한 포대씩을 전달했다.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은 이번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참여에서부터 조별 김장 담그기, 배달 및 행사장 정리를 일사천리로 진행하며 추운 겨울날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소속의 독거 노인들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한국BMS제약은 지난 9월, 이번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사내이벤트 ‘호프 데이’와 ‘도시락 데이’를 진행했다. 사내 봉사활동단 H2O팀의 주도 하에 진행된 두 이벤트는 기금 마련과 동시에 사내 소통과 팀워크를 강화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H2O팀의 리더인 한국BMS제약의 배이화 메디컬부 부장은 “기금 마련부터 행사 준비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었다면 지금까지 올 수 없었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정성과 애정이 들어간 김장김치가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BMS제약 김은영 사장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해 준데 대해 고마움을 느끼며, 더불어 직원들과 함께 담근 김장 김치를 어르신들께 전달하니 기쁘게 받아주시는 모습을 보고 큰 보람과 뿌듯함을 느꼈다”며 " 앞으로도 직원 자원봉사활동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글로벌 제약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주소https://www.yakup.com/news/news.html?mode=view&nid=179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