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레일 레이스 관악산 2021’ 조직위원회(www.seoultrailrace.com)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7일까지 관악산 연주대와 서울대 코스 등으로 구성된 ‘서울 트레일 레이스 관악산 2021’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회 기간 중 본인(단체)이 임의대로 일정과 팀원을 구성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 종목은 연주대 코스(약 11km)와 서울대 코스(약 6.5km)가 있으며, 두 종목 모두 신청할 수도 있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커플, 단체전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비는 종목에 따라 1인당 2만3,000원~3만5,000원이며, 스포츠벨트와 스포츠벨트 전용 PET 병, 패션 지갑 등 푸짐한 기념품이 기본으로 주어진다.
코스 완주는 개별적으로 다운받은 러닝 앱을 통해 기록 동선지도와 사진 등을 제출해 인증하면 된다. 동선 기록과 사진 등이 인증되면 ‘트로피 세트’와 ‘완주 사진액자 기록증서’ 등을 증정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레이스는 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힘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기획하게 됐다”며 “자발적인 참여로 자신이 목표한 만큼 달리고 기록을 확인 및 서로 공유하며, 완주하는 언택트 대회인 만큼 갇힌 일상의 갑갑한 마음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