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3월來 면역력 향상용 제품 매출 67% 급증
에키나시아, 엘더베리, 비타민CㆍD, 아연 제제 등
이덕규 기자 | abcd@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 |
‘코로나19’ 판데믹 상황에서 면역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부쩍 높아진 것이 현실이다.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반 쇼핑객들의 18%가 면역력 향상을 돕는 제품들을 이전보다 더 많이 구입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을 정도.
미국 뉴욕 인근도시 론콘코마에 본사를 둔 비타민제, 보충제 천연물 보충제, 단백질 바 및 단백질 파우더 제품 등 건강‧웰빙제품 기업 네이처스 바운티(Nature’s Bounty)가 신제품 ‘이뮨 24 아워 플러스’(Immune 23 Hour+)를 1일 발매한다고 공표한 것도 그 같은 최근의 추세를 방증하는 한 단면이다.
‘이뮨 24 아워 플러스’는 24시간 면역력 향상효과를 나타내는 비타민C 제제의 일종이다.
온라인 사이트 www.Amazon.com과 ‘월마트’, ‘코스트코’ 및 ‘크로거’ 등 대표적인 메이저 소매유통채널을 통해 발매에 들어갔다.
그런데 더욱 눈길이 쏠리게 하는 것은 네이처스 바운티가 ‘이뮨 24 아워 플러스’를 발매하면서 공개한 한 통계자료이다.
소비자들이 면역력 향상 제품들을 찾아 구매하는 데 발빠르고 분주하게 움직임에 따라 지난 3월 초 이후 관련제품들의 매출액이 67%나 급증했다는 것이다.
여기에 해당하는 제품들로 네이처스 바운티 측은 에키나시아, 엘더베리, 비타민C, 비타민D 및 아연 함유제제들을 열거했다. 이 제품들이 예외없이 강한 매출성장 패턴을 내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네이처스 바운티가 선보인 ‘이뮨 24 아워 플러스’의 경우 에스테르-C(Ester-C)를 함유한 24시간 면역력 향상 제품이다.
비단 면역력 향상 뿐 아니라 임상시험에서 상기도(上氣道)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 네이처스 바운티 측의 설명이다.
연질캡슐 제형의 ‘이뮨 24 아워 플러스’는 비타민D와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 향상과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엘더베리와 에키나시아 등의 천연물 원료들도 함유하고 있다.
네이처스 바운티의 돈 케리건 대표는 “수많은 소비자들이 과거 어느 때보다 면역계 건강을 유지하는 데 집중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24시간(round-the-clock) 면역력 향상을 돕는 에스테르-C를 함유한 ‘이뮨 24 아워 플러스’가 일반 비타민C 제제들에 비해 장시간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면역력 향상 제품들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새삼 일깨워 주는 신제품이어서 눈길이 가게 하는 네이처스 바운티의 ‘이뮨 24 아워 플러스’이다.





오늘의 헤드라인
댓글 개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