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고지혈증 치료제 ‘로벨리토정’과 인플루엔자 치료제 ‘조플루자정’ 등이 삼성서울병원에 입성했다.
삼성서울병원은 이들 품목을 비롯해 결막염 치료제 ‘로테프로 점안현탁액’, 뇌전증치료제 ‘라코팻시럽’, 비타민B제 ‘벤포렉스캡슐’,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의 사용을 승인했다.
한미약품 고혈압·고지혈증 치료제 ‘로벨리토정 150/20mg’은 ARB계열 고혈압치료제 이르베사르탄(Irbesartan)과 스타틴계열 고지혈증치료제 아토르바스타틴(Atorvastain)을 결합한 복합제로, 한미약품과 사노피-아벤티스가 공동 개발한 약물이다.
한국로슈와 종근당이 공동 판매하는 인플루엔자 치료제 ‘조플루자정 40mg’은 타미플루 이후 약 20년 만에 개발된 새로운 작용기전의 항바이러스 신약으로,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 A∙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다. 이 제품은 5일간 투여해야 했던 기존 경구 인플루엔자 치료제와 달리 단 1회 복용으로 치료가 가능해 복약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한림제약 결막염치료제 ‘로테프로 점안현탁액 0.5% 0.4ml’은 계절성 알러지성 결막염, 거대유두 결막염의 스테로이드 반응성 염증 치료와 안과 수술 후 염증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 감염 또는 수술한 눈의 결막낭에 1~2방울씩 1일 4회 점적하면 된다.
현대약품 3세대 뇌전증치료제 ‘라코팻 시럽’16세 이상 뇌전증 환자에게서 일어나는 2차성 전신발작이나 부분발작에 대한 치료에 쓰이는 약물로, 라코사마이드 성분의 시럽 형태 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제품이다. 여기에 다림바이오텍 비타민B제(비타민B1 제외) ‘벤포렉스 캡슐’도 처방코드가 오픈됐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은 혈액 투석 또는 복막 투석 치료를 받고 있는 만성 콩팥병 환자의 혈청 인(P) 수치 조절에 효과가 있는 비칼슘계열 인결합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