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겨울철 필수상비약 4총사'11월 매출 큰폭 증가
전월비 27% 증가......약국 영업 마케팅 '드라이브'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23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목과 코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 4개 제품들 약국 매출이 자사 집계 기준으로 전월 대비 평균 26.9% 증가했다.
최근 악화된 미세먼지, 급격한 환절기 기온변화 등으로 이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개 제품은 목 염증 및 부종,구내염 등 치료에 사용하는 목앤/목앤파워스프레이,코막힘을 완화해주는 코앤쿨나잘스프레이,촉촉한 비강 내 환경을 유지시켜 주는 코앤나잘스프레이다.
먼저 ‘목앤스프레이’(이하 목앤)는 염증∙통증에 효과적인 수용성아줄렌 성분과 항균 작용을 하는 CPC(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성분을 혼합한 구내염 치료제로서 목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목 부종과 구내염 및 쉰 목소리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목앤파워스프레이’(이하 목앤파워) 주성분은 소염진통제인 플루르비프로펜으로, 목에 직접 분사하여 인후염으로 인한 통증 등 여러 증상을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한미약품 “ ‘목앤’시리즈는 입안과 목 통증 및 단기 증상에 사용할 수 있어 개별 증상에 맞게 선택이 가능해,큰 일교차로 발생될 수 있는 인후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앤쿨나잘스프레이’(이하 코앤쿨) 주성분은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으로,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은 콧속 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을 완화시키며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한다.
또 한미약품은 “ 먹는 코감기약에서 나타날 수 있는 졸음 등의 부작용을개선한 스프레이 타입의 국소용 제품”이라며 “특히 복합성분으로 구성돼 알레르기비염 및 코감기 환자에서 나타나는 콧물 증상에도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코앤스프레이’(이하 코앤)는 함수성이 높은 생체성분 히알루론산과피부조직재생에 관여하는 덱스판테놀이 코점막을 보습 및 보호하며, 체내 조직 및 비타민 유래성분으로 영•유아부터사용 가능한 보습용 나잘스프레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겨울철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으로 코와 목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스프레이제 편의성 등 장점을 바탕으로 ‘목앤•코앤’시리즈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겨울철 필수품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겨울철4총사(목앤,목앤파워,코앤쿨,코앤)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 영업 및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 등에 유통된다.





오늘의 헤드라인
댓글 개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