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제약,자연유래 화장품 원료 독점공급-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박차
신개념 마이크로바이움 성분 SYNBIOMETA TM 원료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케이엠제약(대표 강일모)은 (주)제이투케이바이오로부터 자연에서 추출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의 신바이오메타 티엠(SYNBIOMETA TM) 원료를 독점 공급받는 계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케이엠제약은 지난 8월부터 제이투케이바이오의 독자적 프로바이오틱과 흰목이 버섯 추출물 등을 이용한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를 해왔으며 최근 개발을 완료했다. 신바이오메타 티엠 원료는 프로(Pro)바이오틱스 활성작용과 프리(Pre)바이오틱스 영양분을 활용한 신개념 스킨케어 원료다.
케이엠제약 관계자는 “ 이들 원료를 사용해 만든 화장품은 피부 고보습, 피부장벽 회복 및 보호, 여드름 개선 등에 효능이 매우 큰 것으로 연구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피부장벽에 존재하는 미생물 유전정보와 특성을 파악해 유해균 성장을 저해하고 유익균 활성화를 통한 피부 재생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스킨-마이크로바이옴에 주목해 연구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회사는 판단하고 있다.
강일모 대표는 “ 신바이오메타 티엠 원료를 활용해 기능성 화장품은 물론 향후 두발용 제품과 인체세정용 제품, 영.유아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한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품은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계획대로 나올 경우 내년 회사 매출 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케이엠제약은 지난 4월 매입한 경기도 평택시 소재 대지 7.206㎡(평방미터)에 건물 4.840㎡(평방미터) 규모로 화장품 전용 생산 라인을 신축하고 있다. 내년 3월경 정상 가동될 예정이다.





오늘의 헤드라인
댓글 개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