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오프라 윈프리가 컴포트 푸드를..괜찮쥬?

크래프트 하인즈와 손잡고 ‘오, 댓스 굿!’ 美서 출시

기사입력 2017-08-10 15:40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지치고 힘뜰고 스트레스를 잔뜩 받았을 때면 생각나는 위안을 주는 식품 정도로 번역할 수 있는 표현이 요즘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컴포트 푸드’(comfort food)이다.

이와 관련, 미국에서 TV 토크쇼 분야의 절대강자이자 최고 시청률을 놓치지 않았던 전설적이고 입지전적인 방송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오프라 윈프리가 크래프트 하인즈社와 손잡고 컴포트 푸드 라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9일 공표해 구미가 당기게 하고 있다.

4종의 영양만점 스푸와 4종의 맛좋은 사이드 메뉴류로 구성된 ‘오, 댓스 굿!’(O, That’s Good!) 라인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오, 댓스 굿!’ 라인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와 크래프트 하인즈社가 손잡고 설립한 밀타임 스토리스社(Mealtime Stories, LLC)가 내놓을 첫작품이다.

‘오, 댓스 굿!’ 라인을 선보일 수 있기까지 오프라 윈프리와 크래프트 하인즈社는 창의적인 셰프팀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좋은 식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인공향료 또는 색소는 배제한 새로운 냉동식품 브랜드를 발매하기로 중지를 모으는 과정을 거쳤다.

영양가 높은 식재료들이 잘 버무려진 컴포트 푸드를 각 가정에 되찾아 주고자 했다는 것.

예를 들면 ‘옷, 댓스 굿!’ 라인에 속한 ‘오리지널 매시드 포테이토’(Original Mashed Potatoes)는 감자와 잘 삶은 후 으깬 콜리플라워를 핵심재료로 만들어진 먹거리이다. ‘브로콜리 체다 수프’(Broccoli Cheddar Soup)의 경우 치즈를 아주 부드럽게 으깬 버터넛(butternut) 및 채소류와 혼합해 씹을 때마다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평소 건강한 식품을 좋아하는 까닭에 정원에서 직접 키운 식재료를 자주 먹는다”며 “이 때문인지 처음 크래프트 하인즈社가 동업 의향을 타진해 왔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영양만점의 컴포트 푸드를 좀 더 부담없는 가격에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데 생각이 미쳤던 것”이라고 말했다.

덕분에 온가족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식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크래프트 하인즈社의 니나 바튼 마케팅‧혁신‧연구‧개발 담당 부회장은 “전설적인 존재인 오프라 윈프리와 손잡고 ‘오, 댓스 굿!’ 식품라인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고무된 상태”라며 “그녀와 함께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맛과 품질을 소비자들의 식탁에 제공할 수 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튼 부회장은 뒤이어 “냉동식품이 뜨고 있는 최근의 추세에 주목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수프 및 사이드 메뉴류로 구성했다”면서도 “좋은 식재료와 손쉬운 조리만으로 소비자들이 영양만점의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오프라 윈프리와 크래프트 하인즈社가 함께 설립한 밀타임 스토리스社는 앞으로 더 이상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때까지 이윤의 10%를 굶주림을 없애기 위해 활동하는 사회단체들에 지속적으로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4.99달러(수프) 및 4.49달러(사이드 메뉴)의 가격으로 발매될 ‘오, 댓스 굿!’ 라인은 오는 10월부터 미국 내 일부 잡화점 냉동식품 진열대에 공급이 착수될 예정이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로그인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팜다이제스트 (Pharm Digest)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한국제약산업 100년의 주역

<55> 이성우 (삼진제약사장 / 제51회 / 2014년)

  이성우 삼진제약 사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54> 이정치(일동제약회장 / 제50회 /2013년)

  이정치 일동제약 회장은 고려대 농화학과를 졸...

<53> 정도언(일양약품회장 / 제49회 / 2012년)

정도언 일양약품 회장은 세계일류 신약개발을 목표로...

<52> 이윤우 (대한약품회장 / 제48회 / 2011년도)

이윤우 대한약품 회장은 선친인 고 이인실 회장의 유...

<51> 이한구 (현대약품회장/ 제47회 / 2009년도)

  이한구 현대약품 회장은 현대약품을 고객중심...

더보기

실시간 댓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사람들 interview

허준영이사장 "더 많은 국제의료봉사,제약사 관심 절실"

"스포츠닥터스,개원의협의회와 협약...더 큰 스케일과 ...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의약정보 더보기

현대인의 정신질환 / 불안장애

불안장애의 이해와 치료 / 김찬형 / 약물요법/ 박소미(건국대병원) / 약품정보/ 박소미(분당서울대병원)

약업북몰    신간안내

2017년판 화장품연감

2017년판 화장품연감

본문소개뷰티누리(화장품신문)가 20여 년 만에 화장품...

팜플러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