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새우 시장 年 13% 급성장하고 있새우~

오메가-3 제품 원료로 각광..소비자 인식개선 동반

기사입력 2017-04-19 15:51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스크랩하기 목록보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흔히 ‘크릴새우’라 불리는 크릴(Krill)은 엄밀히 말하면 부유성 갑각류의 일종일 뿐이라고 한다.

남극 해역에 주로 서식하는데, 고래의 먹이일 뿐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의 원료로도 각광받고 있는 것이 최근의 추세이다.

이와 관련, 크릴오일(krill oil)의 글로벌 마켓이 오는 2025년에 이르면 7억940만 달러 규모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되고 있다. 2014~2025년 기간 동안 연평균 13.3%에 달하는 발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차후의 시장전망을 이처럼 유망하게 내다본 근거이다.

미국 캘리포니아州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한 시장조사‧컨설팅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社(Grand View Research)는 지난달 공개한 ‘2014~2025년 크릴오일 글로벌 마켓 제품별‧용도별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예상했다.

보고서는 오메가-3 결핍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가 개선되고 있는 데다 기능식품(dietary supplements) 분야에서 크릴오일을 필요로 하는 수요가 확대일로에 있다면서 차후 시장확대가 거듭될 것으로 내다봤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크릴오일 글로벌 마켓에서 가장 큰 몫을 점유하고 있는 지역은 유럽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5년에도 글로벌 마켓의 35% 이상을 유럽시장이 과점했을 정도.

아울러 주요 어장이 이곳에 집중적으로 분포할 뿐 아니라 교역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서는 예측했다.

이와 함께 인도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남부아시아 각국에서도 활발한 어업활동과 크릴어장의 존재에 힘입어 크릴오일 시장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유형별로 보면 지난 2015년의 경우 전체 시장의 70% 이상을 정제(錠劑)가 점유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의 제형으로 정제 타입이 가장 다빈도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 보고서가 분석한 이유이다.

하지만 보고서는 캡슐제가 2016~2024년 기간 동안 연평균 13%를 상회하는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가장 발빠른 시장확대가 눈에 띌 것으로 예상했다.

그 이유로 보고서는 다수의 기능식품 제조업체들이 소프트 젤 타입 크릴오일보다 크릴오일 캡슐제를 선호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보고서는 유럽지역에서 오메가-3 지방산을 생산하기 위한 대체원료에 대한 인식이 부각되면서 크릴오릴 마켓의 성장에세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추정했다.

이에 따라 신제품 개발과 소비자들의 인식향상을 위한 관련업체들의 노력 또한 갈수록 배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서는 단언했다.

덕분에 이머징 마켓에서 존재감이 확대되는 등 차후 크릴오일의 시장침투가 지금보다 한층 더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기사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구글
  • 선거기간 중(2017. 4. 17 ~ 5. 8) 익명 댓글 서비스 일시 중단 알림
  • - 공직선거법 제82조의6(인터넷언론사 게시판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모든 게시물은 '실명'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선거기간 이후에 '익명 댓글'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실명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뉴스홈으로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biosolution Co., Ltd.
팜다이제스트 (Pharm Digest)

인기기사    댓글달린기사    공감기사

한국제약산업 100년의 주역

<54> 이정치(일동제약회장 / 제50회 /2013년)

  이정치 일동제약 회장은 고려대 농화학과를 졸...

<53> 정도언(일양약품회장 / 제49회 / 2012년)

정도언 일양약품 회장은 세계일류 신약개발을 목표로...

<52> 이윤우 (대한약품회장 / 제48회 / 2011년도)

이윤우 대한약품 회장은 선친인 고 이인실 회장의 유...

<51> 이한구 (현대약품회장/ 제47회 / 2009년도)

  이한구 현대약품 회장은 현대약품을 고객중심...

<50> 이종욱 (대웅제약사장 / 제46회 / 2008년)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1971년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더보기

실시간 댓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사람들 interview

"약학자 교류의 장 역할…개방과 통합의 첫 걸음"

대학약학회 문애리 회장은 “제약산업의 메카인 충북 ...

더보기

구인    구직   매매

의약정보 더보기

발작성 야간혈색소뇨증의 최신지견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의 최신지견_ 장준호 / 약품정보_ 김수진 / 한약제제 길라잡이_ 유형준

약업북몰    신간안내

Pharmaceuticals in Korea 2017

Pharmaceuticals in Korea 2017

한국제약산업 정보 집대성한 영문책자 - 외국현지 박...

팜플러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