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인력개발원, 5월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최재경 기자 | cjk0304@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제약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4월 7일부터 진행된 1차 프로그램인 제약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Pharmaceutical Market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전략과정이 원래 예정 인원을 2배 이상을 수용하고도, 희망인원을 다 수용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마케팅 과정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한 국내사 마케팅 담당자 A씨는 “제약 마케팅의 특수성이 잘 반영되어, 마케터가 현실업무에서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이고, 무엇보다 재미있게 배워가는 과정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재 참여의 이유를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제약 마케터를 위한 2차 프로그램으로 의약품 PLC(Product Life Cycle)에 따른마케팅 전략과정을 5월 7일부터 진행하며, 1차와 마찬가지로 지명컨설팅의 권진숙 대표를 비롯한 지명 컨설턴트들, 특히 세계적인 제약 마케팅 리서치의 대가이신 럿거스 대학 (Rutgers Business School)의 최승찬 교수님을 특강으로 구성된 3일과정은 제약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많은 실무담당자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제약·바이오 관련 분야 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교육 신청이 가능하지만, 참석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가능한 여러 회사에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석 조건은 교육의 목적에 맞게 제한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이대형 주임, 02-3299-1419 / inbigle@kohi.or.kr 으로 가능하다.





오늘의 헤드라인
댓글 개
숨기기